제태크 공부 차근차근

SKIET 공모주 해야죠! 따상시 17만원?

happybaking 2021. 4. 27. 13:40
반응형

 

다들 이미 한 번씩은 해보셨을 공모주에 대해 말해볼까해요.

이번에 상장하게 되는 SKIET 공모는요, 대형주라 부를 수 있는데요,

 

신청규모도, 점차 공모를 진행하면 진행할 수록 점차 열기가 과열되고 있어요.

 

sk 바이오팜에서부터 빅히트, SK바이오사이언스까지 점점 공모를 신청하는 증거금이 늘어나는 걸 확인할 수 있는데요,

 

처음 sk바이오팜과 같은 경우에는 상장 직후 따상과, 따상상, 따상상상을 보여주었고, 그 이후에

 

점차 많은 사람들이 몰려드는 바람에 첫날 따상만 하고 바로 주가가 하락하는 모습을 보여주었어요,

 

그래도 중요한 건 균등배정, 즉 최소 증거금만 넣으면 한 주라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배정이니까요, 꼭 신청하세요.

 

전엔 비례배정이라 넣는 금액에 따라 주식배정 수가 달라져서 공정하지 않다는 의견이 지배적이여서 균등배정으로 바뀌고, 이번이 마지막으로 진행되는 균등배정이라 생각이 듭니다. (실제 어떤 분은 3억을 넣어 2~3주 받고 그랬거든요.)

 

26일 공개한 이번 skiet 공모가는 105,000원으로 공모가 자체가 크고 사람들의 관심도 큰 공모이에요.

 

아무래도 공모주가 첫날 따상하고 점차 많은 사람들이 알게 되서 이번 공모에 몰리는 건 어쩔 수 없는 것 같아요.

 

 

이번 28, 29일에 상장되는 skiet 공모는 미래에셋증권, 한국투자증권이 가장 많은 모집 주식수를 배정 받아 아마 저 두 곳으로 신청을 하신다면 무난하게 1주라도 받을 수 있게 되는 것이죠.

 

또한 이렇고 공모한 공모주는 상장 당일 예약 매도를 걸어놓는다거나, 장 개시 10분내에 매도를 하면 조금 더 높은 가격에 측정받아 더 많은 가격을 받을 수 있죠.

 

그럼 청약을 넣을 때 얼마의 증거금이 필요할까요?

 

1주당 105,000원, 약 최소 증거금 10주입니다.

그럼 105,000x10 해서 1,050,000원 인데 증거금을 절반만 내도 되니, 525,000원을 청약 증거금으로 하면 된답니다!

 

모두 다들 성공하는 투자! 되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