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태크 공부 차근차근

구독 중인 꿀팁 주식 유튜버 TOP 4

happybaking 2021. 10. 5. 10:17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제가 구독하며 흥미로운 내용이 올라올 때 보는 유튜버를 소개하려 합니다!

 

저는 주로 미국 주식에 제 월급을 꼬박꼬박 적금넣듯 넣으려고 하고 있어요!

 

1. 슈카월드 

 전반적인 시장 분위기 파악 및 정보 업데이트 + 재미

 슈카월드는 다소 복잡하고 어렵게 느낄 수 있는 세계 시사, 경제 정보를 한 눈에 쉽고 명확하게 정리해 주기 때문에 구독하고 있어요! 또한 보다보면 넘나 이해가 잘 되게 설명을 하는 편이라 시청 내내 지루하지 않고 재밌답니다!

 

2. 소수몽키

 미국 주식을 하시기 때문에 미국 주식을 주로 내용을 다룬다.

매달 우량주나 중소형주의 상승과 하락 포인트를 일목요연하게 정리하기 때문에 한 눈에 보기 편하다.

위 사진처럼 매주 미국 대표 우량 주식들의 주간 수익률을 표로 보여주기 때문에 한 눈에 정보 파악하는데 유용합니다. 우량주와 배당금을 많이 주는 주식을 선호하는 편이라 그런 쪽으로 정보파악은 소수몽키님이 아주 좋아요!

하락할 때, 상승할 때 멘탈을 잡아주고 '이거 투자해!'이런 느낌이 아니라 주식은 이런 방향으로 공부하고 투자해야 안전하게 자산을 늘릴 수 있어요~ 이런 느낌이라 길잡이 역할을 한 답니다. 역시 모든 투자는 공부가 기본 전제가 되어야하는 게 디폴트이네요.

 

3. 똔누

 이 분은 20대 초보 주린이, 멘탈잡기, 동기부여 등등을 주제로 영상을 올립니다.

특히 멘탈잡기와 현실 직시하는데 가장 큰 역할이라고 생각해요.

 너무 부자의 정석 같은 모습으로 빠르게 부를 일궈나가는 것이 그대로 보여지는 유튜버이고요. 제가 애정하는 유튜버입니다. 아무래도 같은 20대라는 점에서 어떻게 시작하고 포트폴리오를 가지고 가야하는 지, 동기부여 등에서 자극을 받고 있답니다. 화이팅! 최근에는 사업을 시작하고 부동산도 계약하신 영상도 올리셨는데 그 뒤에는 계속 인내하고 공부하셨겠죠?

 

4. 돈깡

 한국주식을 주로 하시며 시장상황을 빠르고 명확하게 전달하는 유튜버.

지금 어떻게 대처를 해야할까?를 알려주는 유튜버.

인터뷰어인 모니카씨와의 티키타카가 재미있다. 

 

 편집자님과 질문하고 대답하는 형식으로 영상을 만들기에 지루하지 않고 이미

질문을 하는 사람도 어느정도 주식에 대한 정보가 갖혀져있는 분이라 내용의 퀄리티가 좋은 편입니다. 또한 맨 마지막에는 한 눈에 보기 쉽게 정리하기 때문에 보기 편합니다!

사실 처음 시작 부분 ''어, 왔니?" 를 들을려고 들어가기도...  ㅎㅎㅎ

 

 

이렇게 크게 4명의 유튜버를 구독하며 보고 있습니다. 주식창은 매일 안 보지만 이 분들 유튜버는 새로운 이슈 있을 때마다 보는 편이랍니다. 덕분에 주식에 대해 조금 더 명확히 알게된 느낌이고 정리가 많이 되었어요. 

다음에는 제가 어떻게 분산투자를 하는지, 어떤 종목을 투자하는 지도 가져와 볼게요!

반응형